석보면사무소·농업경영인연합
포항지역 아파트서 특판 ‘호응’

[영양] 영양군 석보면사무소(면장 김초한)가 석보면 농업경영인연합회와 함께 30일 포항시 북구 환호동 환호해맞이그린빌아파트(입주자대표회의 회장 김진율)에서 영양군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판촉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영양고추 H.O.T Festival’ 이 취소됨에 따라 지역 농·특산물의 판로개척과 판매망 구축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석보면사무소 직원과 석보면 농업경영인연합회 회원들은 지역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건고추, 고춧가루, 사과, 포도 등을 제값에 판매했고, 포항시민들은 신선하고 값싼 농·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었다. 직거래로 유통마진(중간 이윤)을 없앴기 때문이다.

환호해맞이그리빌아파트 입주민들은 “영양특산품인 고추와 사과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좋았다”며 “영양군 농·특산물 판촉행사가 해마다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입을 모았다.

오도창 영양군수와 김초한 석보면장은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영양군 농·특산물에 많은 호응을 보내준 포항시민들에게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지역 농·특산물의 다양한 판로를 개척해 코로나로 인한 농가의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장유수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