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과대학 설립 인가 등 공헌
정순모 목사, 명예이사장 추대

지난 16일 계명대 동산의료원 5층에서 열린 ‘동천 예배당’명명식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현판 제막식을 진행하고 있다. /계명대 동산의료원 제공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은 지난 16일 ‘동천(東泉) 정순모 목사 명예이사장 추대 및 동천예배당 명명 기념 예배’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명명식을 통해 동산병원 5층에 있는 예배당은 정순모 명예이사장의 아호인 동천(東泉)을 붙여 ‘동천 예배당’으로 명명됐다. 명명식과 함께 5층 예배당 입구에서 현판 제막도 진행됐다.

부산에서 태어난 정 명예이사장은 1960년 경남노회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후, 1963년부터 2001년까지 38년간 대구동로교회 담임목사로 봉직했다. 이외에도 앰네스티 국제연맹 한국지부 대구·경북 총무,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대구·경북 초대의장 등을 역임했다. 또 대구 계성중·고교 교목, 학교법인 계명대, 계성학원, 신명학원 등의 이사와 이사장을 지냈다. 특히 1973년부터 올해까지 40여 년간 학교법인 계명대 이사와 이사장으로 재임해 계명대와 계명대 동산의료원이 현재의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많은 공을 들였다.

이세엽 계명대 동산의료원장은 “정 명예이사장은 동산의료원이 의과대학 설립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남모르는 노력과 의지로 의과대학 신설을 가능케했다”며 “이를 통해 동산의료원은 기독교 정신을 구현하는 대학병원으로 한 단계 격상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