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아침은 울릉군독도에서 시작된다. 독도경비대원 사랑합니다.” 국민의 힘 김병욱(포항남·울릉)국회의원이 독도를 방문 독도경비대원들을 위로하고 일본의 독도영토주권 훼손을 규탄했다.

김 의원과 당직자 일행들은 26일 독도평화호 편으로 울릉군독도를 방문 독도경비대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위로 격려했다.

김 의원과 일행들은 ‘대한민국의 아침은 독도에서 시작된다’ 독도경비대원 사랑합니다‘가 적힌 대형현수막과 ’독도야 사랑해‘, ’독도경비대 파이팅‘ 이 적힌 현수막을 들고 독도사랑, 경비대원 사랑을 표현했다.

김 의원은 독도경비대 막사 앞에 새겨진 한국령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태극기 깃대봉 밑에서 경비를 서는 대원과 파이팅을 외치며 대원을 격력하고 독도수호에 앞장서기로 다짐했다.

또한, 동도정상 헬기장에서 태극기를 펼쳐들고 울릉군독도를 관할하는 지자체가 지역구인 국회의원으로서 독도수호를 다짐하는 등 독도에 대한 사랑을 과시했다.

이어 김 의원과 당직자들은 동도정상헬기장에서 대형현수막을 펼쳐들고 독도수호를 외치고 일본의 도쿄올림픽 독도표기 철회는 요구하는 등 일본을 규탄하기도 했다.

김 의원은 국민의 힘 복당 이후 첫 일정으로 25일 울릉도를 찾았고 두 번째 일정으로 이날 독도를 방문하는 등 28일까지 3박4일 일정으로 울릉도를 찾았다.

27일 오전에는 울릉도에서 개최되는 독도지키기 전국마라톤대회에서 참석 선수들을 격려했고 울릉제일교회에서 예배를 드린 후 울릉군 내 각 지역 종교단체를 방문 현안을 청취했다.

28일에는 울릉도 내 각 지역 (서면, 북면) 등을 방문 도서지역현황청취 및 지역주민들을 만나 지역의 애로사항 및 현안, 숙원사업에 대해 청취하고 이날 오후 포항으로 나갈 예정이다.

지금까지 울릉군을 지역구로 둔 국회의원이 3박4일 일정으로 다녀간 국회의원이 없다. 따라서 김 의원의 3박4일 울릉도, 독도일정에 대한 울릉주민들이 기대가 크다.

울릉도와 독도가 지역구로서 어쩔 수 없이 1박2일로 방문하는 것이 아니라 울릉도에서 주민들과 어울리며 애로사항을 지적 피부로 느끼고 심도있는 민원 청취를 통해 울릉도발전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주민 A씨(68. 울릉읍) “역대 국회의원은 1박2일 길어야 2박3일에 다녀가 울릉도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제대로 파악하기는커녕 수박 겉핥기 식 방문이었다”며“이번에 3박4일 동안 울릉도에 머물며 많은 것으로 듣고 보고 나가 울릉군 발전 기여해주길 바란다.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