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정당 6월 26일 全大
당 대표 등 새 지도부 선출

▲ 바른정당 주호영 원내대표 겸 당 대표 권한대행이 22일 오전 국회 당 대표실에서 열린 의원 전체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왼쪽은 남경필 경기도지사. /연합뉴스

바른정당이 당 대표 등 새 지도부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를 오는 6월 26일 열기로 했다.

바른정당은 22일 의원 전체회의를 열고 “6월 26일 당원대표자회의를 열기로 결정했다”며 “필요한 실무적 준비는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해 당규정비를 하고, 후속 조치와 일정은 25일 의원 전체회의에서 최종 결정한다”고 김세연 사무총장이 밝혔다.

바른정당 전당대회의 최대 관심사는 김무성·유승민 의원의 등판 여부다. 정당의 존립을 위해서는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고 중량감 있는 이들이 전면에 나서야 한다는 말이 당내에서 흘러나오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유 의원은 백의종군을 선언했고, 김 의원도 주변에 “출마할 뜻이 없다”고 밝힘에 따라 출마 가능성이 낮다.

이에 따라, 바른정당에서는 새로운 인물을 통한 세대교체론이 거론되고 있다. 젊은 주자들이 전면에 나서 당을 완전히 탈바꿈시켜야 한다는 논리다. 현재 출마 후보군으로는 김영우, 김용태, 김세연, 이혜훈, 정운천 의원 등이 당권 후보군으로 오르내리고 있다.

한편, 바른정당은 비상대책위원회와 전당대회를 통한 차기 지도부 선출 여부를 놓고 이견을 보였지만 비대위 체제를 주장하던 일부 의원들이 양보하면서 전당대회를 치르기로 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