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찌민-경주엑스포 성공 협력
해외지사 글로벌마케팅 강화로
외래관광객 유치 등
경북관광 공동홍보 합의

▲ `2017 한국관광공사 사업설명회 및 해외지사장 상담회` 자리에서 경북관광을 설명하고 있는 김대유 경북관광공사 사장. /경북관광공사 제공

【경주】 경상북도관광공사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성공개최 및 외래관광객 유치증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공사는 7일 서울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한국관광공사 사업설명회 및 해외지사장 상담회` 자리에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호찌민엑스포 공동홍보판촉활동을 전개하기로 합의했다.

또, 경북의 문화유산과 수려한 자연경관을 활용한 경북만의 관광상품개발, 한국관광공사 33개 해외지사를 통한 글로벌마케팅 강화로 경북으로 더 많은 외래관광객을 유치하기로 했다.

이날 공사는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리는 엑스포에 한국관광공사가 홍보부스를 비롯해 한국관광사진전과 한류공연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중화권·아시아권 15개 지사 및 6개 지방관광공사에서 공동판촉활동을 펼쳐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스포츠 등 특수목적관광객 유치를 위해 오는 7월 경북에서 열리는 한·중청소년 축구교류전에는 한국관광공사 중국지역 지사와 협력해 1천여명의 참가자를 유치키로 했다.

이 외에도 4월에 열리는 경주벚꽃마라톤 참가대상자를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으로 확대해 해외참가자만 3천명 이상이 되는 명실상부한 국제대회로 발전시키기로 협의했다.

특히, 공사는 경북만이 가지고 있는 첨성대, 문무왕수중릉, 울진금강송 등의 관광콘텐츠와 국립산림치유원, 백두대간수목원, 해파랑길, 동해안 청정바다 등을 이용한 `웰니스(wellness) 관광상품`을 한국관광공사를 통해 전 세계에 공동 홍보하기로 했다.

김대유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은 “경북도가 역점사업으로 추진 중인 호찌민 엑스포를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장들에게 직접 알리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와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외래관광객 유치 증대는 물론 경북관광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