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포항문화예술회관
오후 3·7시 두차례 공연

충무로를 대표하는 영화감독 장진의 대표적 작품이자 연출극인 `택시드리벌`<사진> 공연이 포항을 찾는다.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은 충무로 히트제조기 장진 감독과 대학로 신흥강자 김수로 프로듀서의 합작품인 화제의 연극 `택시 드리벌(장진 작·손효원 연출)`을 오는 10일 오후 3시와 7시 포항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1997년 초연된 이후 2015년 9월 새로운 버전인 현대판 `택시 드리벌`로 부활해 큰 사랑을 받았던 `택시 드리벌`은 주인공인 택시기사 덕배(배우 강성진)의 하루 일과를 통해 팍팍한 도시 생활의 고충을 코믹하고 직설적으로 풀어내 관객과 평단의 찬사를 받은 작품이다.

택시 드라이버를 발음하지 못해 `택시 드리벌` 이라고 자신의 직업을 말하는 덕배가 고향에 남겨진 사랑하는 여인과 가족을 가슴에 품은 채 택시를 운전하면서 다양한 연령과 지역, 직업, 사회적 계급의 사람들을 만나며 겪게 되는 에피소드를 유쾌하게 그려냈다.

강원도 화천에서 올라와 가진 거라고 택시뿐인 39살 노총각 덕배. 고향에서 미래를 약속했던 첫사랑 화이의 죽음과 팍팍한 서울살이로 하루하루 그저 그렇게 보내고 있다. 어느 날 택시 안에서 의문의 핸드백을 발견한 덕배는 그로인해 순수했던 과거로 돌아가는 희망을 다시 품게 되는데….

화이역에는 조가비, 어깨1 역할로는 김수로가 출연하며 또한 장격수, 박준서, 서지예, 조훈, 안두호, 임종완 서혜원, 노수아 등 굵직한 연극배우들이 출연해 눈길을 끈다.

한편 한국문화예술위원회와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번 `택시 드리벌` 포항 공연은 `2016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으로 사업비의 일부를 복권기금으로 지원받았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