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상절리 파도소리길 등 연계
내년 1단계 사업 우선 시행

【경주】 경주시는 양남면 읍천항~나아 원자력공원을 잇는 해안 마을길(물빛나래길)을 `주상절리 파도소리길`과 `읍천 벽화길`을 연계 개발해 해안 특화거리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18일 경주시에 따르면 총 사업비 35억 원의 예산으로 내년부터 2018년까지 읍천항에서 나아리 원자력공원까지 1.4km 구간에 해수트레킹, 별빛산책로, 탈해광장, 지역특판장, 해안 데크로드 등을 설치하는 실시설계 용역이 완료단계에 있다는 것.

1단계 사업으로 내년도에 원전 사업자지원 사업비 16억원으로 우선 시행하고, 2017년~2018년도에 2단계 도비 지원사업으로 건의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이 완료되면 주상절리 파도소리 길을 걷는 관광객이 주간에는 해수를 통해 피로를 풀고 야간에는 마치 별빛 위를 걷는 것 같은 별빛산책로와 포토 존을 체험 할 수 있도록 하고, 연간 100만 명이 육박하는 주상절리 관광객이 읍천리를 거쳐 나아리까지 유입되어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특히 시는 이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경북도와의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예산확보 등 테마형 특성화 거리 조성에 차질이 없도록 하고, 새로운 볼거리, 체험거리 등 어촌에 활기를 불어 넣고 아름다운 해양관광 인프라를 구축으로 경주의 대표 관광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황성호기자

    황성호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