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노욱 봉화군수 대책본부 방문
운영실태 점검 관계공무원 격려

【봉화】 박노욱 봉화군수는 10일 봉화군보건소에 설치된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대책본부를 방문해 관계 공무원들을 격려하고 비상 진료실 운영실태를 점검했다.

박 군수는 이날 군민들이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관련 시설을 정비해 줄 것과 다중이용 시설에 손소독제 등 예방물품을 지원해 줄 것을 지시했다.

<사진> 박 군수는 또 대책본부 상황실에서 메르스 유행에 따른 비상대책 대응방안을 보고받고 “다행히 우리 군에는 지금까지 메르스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지만, 빈틈없는 준비와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등 관계기관과 병원, 의사회, 약사회 등 관련 단체와의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 민·관이 총력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봉화읍에 소재한 해성병원을 방문해 격리진료실과 병원 매뉴얼 등을 점검하고 관계 직원들을 격려하는데 이어 발열환자 내원 시 메르스 발생국가 또는 발생병원 방문 등의 역학적 연관성을 철저히 파악해 원내 감염을 사전에 차단 하고, 국가적인 재난에 준하는 메르스 발생에 군과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박 군수는 “봉화군에서는 메르스 비상대책본부운영과 24시간 비상체계 구축, 군과 유관기관 및 단체의 각종 행사를 취소하는 등 전 행정력을 동원해 메리스 예방에 총력대응하고 있으므로, 군민들께서는 불안해하지 말고 생업에 종사해 줄 것”과 “메르스는 여행자제와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피하고 `손 씻기`등 개인위생수칙 준수로 충분히 예방 가능한 감염병이므로 군민 모두 메르스 예방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박종화기자

    박종화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