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일 두류공원서 개최시민과의 대화·공연 등 가져

대구시장직 취임준비위원회는 오는 7월1일 오후 7시 제33대 권영진 대구시장 취임식을 종전의 통상적인 취임식에서 벗어나 시민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장소인 두류공원 야외음악당을 찾아가 시민 누구나 참여하는 소통의 열린 취임행사로 개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종전 특정장소에 시민들을 초청하는 통상적인 취임행사에서 과감히 탈피해 시민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장소를 찾아 시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찾아가는 취임식을 개최한다는 의미를 두고 있다.

또 이번 제33대 권영진 대구시장 취임식은 지난 1981년 7월1일 직할시 승격 33주년을 경축하면서 시민들에게 새로운 도약과 희망의 메시지를 담는다는 계획도 포함돼 있다.

이날 취임식에는 초청장이 없는 시민들도 누구나 참석할 수 있고 시장과 격의 없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열린 취임식으로 개최된다.

특히 직장에서 퇴근한 후 저녁시간을 이용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 취임선서, 취임사 및 시민과의 대화, 시민을 시장으로 모시겠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시장과 공무원들이 시민에게 큰절을 올리며 참석자와 함께 시민의 노래를 제창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한편, 취임식 폐회식 선언 이후에는 잔디광장에서 취임식을 함께한 시민들을 위해 공연행사가 이어질 예정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