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 욱 군위군수는 민선5기 취임3주년 첫 행보로 최근 민생탐방에 돌입한 가운데 군정의 시급한 현안해결을 위해 지난 4일 국토교통부와 농림축산부, 환경부를 직접 방문해 국비지원 등을 요청했다.

이는 군위군 최대 현안사업인 군위~구미간 국도67호선 4차선 확장공사와 삼국유사 가온누리 조성사업이 국토교통부의 심의와 예산지원과정이 남아 있기 때문이다.

군위~구미간 4차로 확장사업은 지난 해 정부예산안에 실시설계비가 반영돼 사업이 최종 확정돼 있다.

이 가운데 실시설계를 위한 교통량 재조사 등 제반절차가 시일이 많이 소요되므로 본격적인 공사 진행을 위해 국토교통부를 직접 방문해 지원을 요청하게 됐다.

삼국유사 가온누리 조성사업도 1천374억원이 소요되는 대규모 국비지원사업으로 정부 각 부처 간의 오랜 협의조정기간을 거쳐 최종적으로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앞두고 있다.

이 때문에 장 욱 군수는 민선5기 출범과 동시에 기획재정부와 국토교통부, 국회를 수시로 방문하고 있다.

장 군수는 그 동안 군위I.C ~ 구미간 국도67호선 4차선 확장 14Km, 사업비 1천400억원 지원요청, 삼국유사 가온누리조성 사업계획 중앙도시계획심의위원회 직접 찾아 설명, 중앙인맥 부족을 메우려 직접 뛰고, 정부관계부처에 직접 설명하고 지원을 요청했다.

/김대호기자 dhkim@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