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립국악단 초청 희망음악회` 30일 개최

일본 불교계 종교단체인 한국SGI(이사장 김인수)는 30일 오후 7시30분 경북학생문화회관 대공연장에서 `광양시립국악단<사진> 초청 포항시민과 함께하는 희망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한국SGI의 메세나 사업의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수준높은 문화예술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음악회에는 `춤추는 관현악` 등 독특한 국악 공연으로 유명한 광양시립국악단이 강종화 지휘자의 지휘로 관현악 연주와 해금 독주, 사물놀이 등 풍성한 국악 공연을 펼친다. 이와 함께 인기 가수 박정수와 한서경, 김현정 등이 출연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흥겨운 축제 한마당을 연출한다.

특히 이날 공연에 초청된 광양시립국악단은 `춤추는 관현악`, `국악아 놀자` 등 참신한 컨셉의 공연을 기획해 관객들에게 독특한 국악의 세계를 선보이는 국내 대표적 국악단이어서 이번 공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공연은 광양시립국악단의 `프론티어`연주로 문을 열어 김현정이 무대에 올라 광양시립국악단과 협연무대로`어머니`를 들려주고 해금연주자 서영민의 `바닷가에서`, 박정수의 `그대 품에 잠들었으면`에 이어 한서경이 `소양강처녀`를 부른다. 또 광양시립국악단이 `배치기`와 `춤추는 관현악`에 이어 사물놀이를 위한 국악관현악 `신모듬`을 선보이며 희망음악회의 대미를 장식한다.

한편 한국SGI는 인간과 모든 생명체와의 공생 메시지를 전하는 환경 전시회 등 인간주의, 핵 폐절, 생명존엄, 대화의 중요성을 내용으로 하는 활발한 사회 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