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주석(왼쪽) 경북도 행정부지사가 10일 도청강당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김천시 우종항 시정계장에게 기관표창을 주고 있다.
김천시와 성주군이 경북도가 시행한 2011년도 제안제도운영평가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우수상은 경주시와 예천군, 장려상은 상주시와 고령군이 각각 받았다.

최우수상을 받은 김천시는 `관광활성화 방안` 공모제안과 읍·면·동 및 실·과·소 평가 때 제안과 채택실적에 점수를 부여하고, 예천군은 `새천년 희망의 땅 웅비 예천 건설`을 위한 공무원제안 공모시행과 현장에서 제안을 받아 처리하는 현장 모니터링제 운영 등 도민 또는 소속공무원들의 제안제도 참여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했다.

유공공무원 표창에는 최우수상을 받은 김천시 등 6개 기관의 제안제도 운영업무 실무담당공무원이 도지사상을 받았다.

경북도 시·군 제안제도운영평가는 지난해부터 제안제도 운영 활성화를 위해 각 시·군의 제안을 접수, 채택한 실적과 공모제안, 홍보노력 등을 측정해 우수 시·군과 유공공무원을 시상하는 등 지속적인 제도운영과 홍보로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제도로 정착되고 있다.

이주석 경북도 행정부지사는 “도민과 공무원들의 많은 참여와 지역발전을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도록 지역실정에 맞는 특수시책 추진, 시군홈페이지 게시판 운영을 활성화하는 한편 제안제도의 다양한 홍보와 제안접수 건에 대한 적극적인 반영검토 등 현장의 목소리를 도정에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서인교기자 igseo@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