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과 월드컵과 더불어 세계 3대 스포츠대회로 꼽히는 (대구)세계육상대회를 앞두고 국내 기업들이 자사브랜드 홍보와 이미지 제고를 위해 적극적인 활동에 나서는 등 본격적인 스포츠마케팅에 돌입했다.

22일 포스코를 비롯한 삼성전자와 현대기아차 등 주요 대기업들이 오는 27일 개막하는 대구세계육상경기를 앞에 두고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를 진행한다.

포스코는 이번 대회가 열리는 동안 대구스타디움에 설치될 포스코 홍보관에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대회 중간에 주경기장 전광판을 통해 포스코 홍보영상을 방영, 자사알리기 및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하우 투 플레이 스마트(How to PLAY SMART)` 캠페인을 전개한다.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IT 기술과 소셜미디어 등을 접목해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를 새롭게 즐기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 오는 25일에는 대구 스타디움에 홍보관인 `삼성 스마트 스타디움`을 개관해 삼성 스마트TV, 갤럭시S 2 등 스마트 제품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현대기아차도 세계육상대회에 맞춰 스포츠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기아차는 22~25일 홈페이지(www.kia.co.kr)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개팀(총 20명)에 서울부터 대구까지 쏘울 GDi 시승 기회를 제공한다. 선발된 팀에는 경기 관람 티켓, 스포츠 용품을 증정하고 부산 해운대 호텔 1박권과 다음날 서울로 돌아오는 항공 티켓 및 10만원 상당 주유상품권을 주는 풀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대구세계육상대회 응원을 원하는 고객 중 500명을 뽑아 최대 5만원씩 총 2천500만원 규모의 주유비도 지원한다.

현대차는 대회 기간 동안 총 3천명의 대구·울산 지역 소외이웃과 초·중·고등학생에게 대회를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경기장으로 이동할 차량은 물론 점심과 기념품도 증정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대회 공식 파트너인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대회를 기념하는 라이선스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대구 스타디움 내에 육상 테마 파크도 운영한다.

테마파크에서는 일반 관람객들이 육상 경기를 친숙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디다스의 브랜드와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세계육상대회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육상 대회 입장권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한편 이번 2011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는 전 세계 206개 국가에서 약 2천여명의 선수가 참여하며 25일 개막해 내달 4일 폐막한다.

/황태진기자

tjhwa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