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1대학 자율 홍보대사 `제1기 키우미` 발대식

구미1대학의 자율적인 홍보대사 `키우미`가 눈길을 끈다.

구미1대학은 지난 25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제1기 홍보대사 발대식과 홍보대사 명칭 공모전 시상식을 가졌다.

교내 홍보대사 명칭 공모전을 통해 대상으로 선정된 `키우미`(K:UMI-Kumi University Messenger Image)는 `구미1대학을 키우고 이끄는 학생 리더`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8일 5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제1기 키우미` 12명은 2박3일의 합숙연수를 거쳐 이날 임명장을 수여받았다.

구미1대학의 `키우미`는 행사 자체를 홍보대사들의 회의를 통해 스스로 기획하고, 역할분담을 통한 진행을 주도하는 자율적인 활동을 그 기본으로 하고 있다.

활동범위도 제한이 없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매주 키우미 회의를 통해 기획된 일들을 교내외 구분없이 다양한 활동으로 전개한다.

온라인에서 학교 홍보는 물론 카페, 블로그 등을 통한 학생들과의 의사소통을 활성화하고, 오프라인에서는 학교와 학생들간의 커뮤니케이션 역할과 교내 캠페인 활동, 지역사회 활동 등 자신들이 기획한 다양한 활동들을 펼친다.

키우미 제1기 기장으로 선발된 박준영 홍보대사(컴퓨터그래픽스과·1년)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큰 기회와 응원을 보내준 학교가 더욱 자랑스럽다”며 “이러한 지원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학교와 학생들을 위해 좋은 일들을 많이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구미/이승호기자 shle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