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형·학생 대상 무료 심리·스트레스 검사·미술치료 등 진행

포항교육청(교육장 서정하) Wee센터의 찾아가는 상담 서비스가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포항Wee센터는 최근 이마트(이동·인덕점)를 비롯해 청소년과 학부모 및 가족단위의 방문이 많은 다중 이용시설을 찾아 상담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는 학부형과 학생을 대상으로 무료심리검사인 스트레스 검사, ADHD 선별검사, 부모양육태도 검사와 0X판을 통한 인식도 조사, 무료상담과 만다라를 통한 미술치료 등으로 진행된다.

무료심리검사 및 인식도 조사는 스트레스 및 ADHD장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인식하고 자녀와의 소통방법 및 기술을 알려준다.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체험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키우면서 마음이 통하지 않아 스트레스가 많았지만 이를 누구와 이야기해야 할 지 몰라 항상 답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잘못된 방식으로 자녀들을 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올바르게 자녀를 이해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포항 Wee센터 관계자는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는 일상 생활 속에서 자녀와의 소통에 어려움을 갖는 학부모들에게 상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라며 “포항관내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대화의 창구로 자리매김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포항Wee센터는 또한 자녀마음이해하기, MBTI유형을 통한 자녀성격유형 이해하기, ADHD이해와 치료를 비롯해 Wee센터 상담유형을 소개하는 학부모 대상의 전문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전문교육은 자녀들의 정서와 욕구, 갈등 등 내면의 다양한 모습을 이해할 수 있어 건강한 가정을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철화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