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패스트트랙 필사 저지 선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와 의원들이 23일 긴급의원총회를 마친 뒤 국회 본청 계단에서 ‘’선거법·공수처법 날치기 좌파장기집권음모 규탄’’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연합뉴스

자유한국당이 대여공세 수위를 끌어올렸다. 한국당은 23일 오전과 오후 두 차례 의원총회를 개최하고 “이제 문재인 정부의 폭정은 누구도 막을 수 없게 됐다”며 ‘청와대 앞 천막 농성’까지 거론하는 등 초강경 대응 방안을 마련하겠다는 입장이다. 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 의원총회에서 “대통령을 비롯한 이 정권은 귀를 막고 눈을 감고 독재폭정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명백하게 밝혔다”고 비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여당은 이제 한국당이라는 존재를 깡그리 무시하고 자신들에게 반대하는 세력은 인정 못하겠다는 입장”이라고 꼬집었다.

한국당은 원내외에서 병행 투쟁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날 오후 청와대로 이동해 항의집회를 했고, 국회 본청 로텐더 홀에서 철야농성에 돌입하기로 했다. 또 이번 주말에는 광화문에서 대규모 규탄 집회를 준비하는 등 전열을 가다듬고 있다. 한국당은 시·도당 위원장, 국회의원, 당원협의회 운영위원장에게 공문을 보내 “선거제도개혁이라는 허울을 쓴 연동형 비례제와 대통령 하명수사가 가능케 되는 공수처 설치를 통과시키려 하는 등 정권의 노골적인 야욕이 만천하에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한국당은 지난 주말과 같이 당소속 의원 전원과 보좌진 등이 참석하는 규탄대회를 통해 정부와 여당을 압박한다는 계획이다. 제1야당으로서 패스트트랙에 대한 반대 입장을 밝히며 패스트트랙을 강행할 경우 “20대 국회는 없다”고 압박했지만 바른미래당도 결국 패스트트랙 신속처리안건 지정을 당의 입장으로 정하면서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다는 판단이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내년 총선을 앞두고 강력한 대여 투쟁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각종 문제를 드러내 보수세력을 결집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