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개 대회 연속 결승에 진출
미국에 35-45로 덜미 잡혀

한국 펜싱 남자 사브르 대표팀이 국제펜싱연맹(FIE) 월드컵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추가했다.

구본길(국민체육진흥공단), 오상욱, 박상원(이상 대전광역시청), 도경동 (국군체육부대)이 출전한 한국은 24일(현지시간)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 열린 남자 사브르 월드컵 단체전에서 미국에 이어 준우승했다.

남자 사브르 대표팀은 이번 시즌 멤버를 조금씩 바꿔가며 월드컵 단체전을 치르는 가운데서도 4개 대회 연속 결승에 올랐다.

2023-2024시즌 첫 번째 월드컵인 지난해 11월 알제리 알제 대회에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지난달 조지아 트빌리시 대회와 이달 초 이탈리아 파도바 대회에선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어 이번 대회에선 은메달을 추가했다.

이번 대회 16강전에서 스페인을 45-18로 완파한 한국은 8강전에서 루마니아에 밀리다가 마지막 주자로 나선 오상욱이 역전극을 펼치며 45-43으로 이겼다.

독일과의 준결승전에선 45-39로 승리했지만, 결승전에서 미국에 30-45로 덜미를 잡혀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같은 기간 중국 난징에서 열린 여자 에페 월드컵 단체전에는 송세라(부산광역시청), 최인정(계룡시청), 강영미 (광주광역시 서구청), 이혜인(강원도청)이 출전해 5위에 올랐다.

조지아 트빌리시에서 열린 남자 에페 월드컵 단체전엔 박상영(울산광역시청), 권영준, 정병찬(이상 익산시청), 김재원(광주광역시 서구청)이 출전해 9위에 자리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