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국제교류센터가 지난 18일 재학생들의 어학능력 향상 및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4학년도 1학기 글로벌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안동과학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5일까지 ‘토익 A반’, ‘토익 B반’, ‘원어민일본어회화’ 등 3개 과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총 53명의 학생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했다.

안동과학대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무료강좌 및 모의토익 지원, 수료증 수여, 출석 및 성적 우수자에 대한 상금지원, 해외단기연수 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과 같은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단기연수 및 글로벌현장학습 등 프로그램과 연계하여 학생 맞춤형 외국어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한다.

안동과학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TOEIC, JPT, JLPT 등과 같은 공인어학인증시험 성적향상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안동과학대 국제교류센터는 지난해 1·2학기 글로벌 외국어 아카데미 프로그램에서 ‘토익 초급·중급’, ‘원어민일본어회화’ 과정을 운영해 총 49명이 프로그램을 수료하고, 이 중 12명의 학생을 우수 수강생으로 선발한 바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