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미국 메리우드大와 국제 학술교류 협력 업무협약
두 대학 국제교류 전 학과로 확대

경운대학교는 지난 18일 교내 대학본부에서 미국 메리우드대학교와 국제 학술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식에는 경운대 김동제 총장, 미국 메리우드대학교 데이비드 강(David Kang) 부총장, 경운대 신희준 기획조정처장, 권려원 간호보건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2024학년도 메리우드대학교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경운대 간호학과 재학생들에게 전통적인 미국 대학 캠퍼스 경험을 통한 빠른 문화적 적응과 어학연수, 현지 의료시스템 및 시뮬레이션 수업, 현지 의료기관 현장실습 등 미국의 선진 의료기술 체험 및 교육기회 제공과 함께 현지에서 전문직으로 취업할 수 있는 길을 확대 하고자 마련됐다.

간호학과 재학생들은 하계 방학부터 4주간 미국 메리우드 대학교에서 체류하며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경운대는 앞으로 간호학과뿐만 아니라 전체 학과를 대상으로 이 프로그램을 확대해 더 많은 재학생들이 미국 현지 캠퍼스 문화를 경험하고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제 경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두 대학이 활발한 국제 교류협력을 시작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국제교육 역량이 우수한 경운대의 인프라를 통해 재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메리우드대학은 펜실베니아주 스크랜튼시에 위치한 4년제 사립대학으로 80개 이상 분야의 학부를 포함, 석박사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동부지역의 전통 명문대학이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