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청 전경.
구미시청 전경.

구미시가 지역 내 청년단체(팀)를 대상으로 청년들의 네트워크 구축과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2024 구미영 에너지 프로젝트 공모사업’을 시행한다.

올해 고향 사랑 기금 사업으로 선정된 이번 프로젝트는 청년들이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해 지역사회 내 청년들의 활력을 높이고 참여하는 청년 간의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구미시에 거주하는 19∼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청년팀(동아리)‘구미영 에너지팀’과 청년 70% 이상 구성돼 활동이나 실적이 있는 법인·단체 ‘구미영 에너지+팀’이다.

지원 분야는 △문화예술 △취미·교육 △로컬브랜드 창출 △취업·창업 △지역사회 참여 5개 분야로 청년문화·예술·체육행사, 청년 취·창업을 위한 프로그램, 구미 로컬브랜드를 활용한 활동 등을 지원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단체(동아리)와 법인은 오는 25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구비서류를 지참해 시청 인구청년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제안된 사업을 담당 부서 검토 후 구미시 청년 정책위원회 심의를 거쳐 10개 팀 내외로 선정해 홍보비, 소모성 물품구입비 등의 사업비를 팀별로 500만원에서 1천50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선정 결과는 5월 중 시청 누리집에서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인구청년과 청년정책팀(054-480-25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