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경기서 1대1로 아쉽게 비겨

지난 16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라운드 수원FC와의 경기에서 대구FC 요시노 선수가 선제골을 기록하고 세레머니를 펼치고 있다. /대구FC 제공
대구FC가 지난 16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3라운드 홈경기에서 수원FC와 1대1로 비겼다.

대구는 고재현, 바셀루스, 세징야가 전방에서 수원FC의 골문을 노렸고, 홍철, 벨톨라, 요시노, 황재원이 중원에서 발을 맞췄다. 고명석, 김강산, 김진혁이 수비 라인을, 오승훈이 골키퍼로 나서 골문을 지켰다.

대구는 전반 초반부터 빠른 공세를 이어가며 지난 경기들과는 확연히 다른 모습을 보여줬다. 전반 6분에는 세징야의 패스를 이어 받은 고재현이 골대 구석으로 날카로운 슈팅을 날리며 상대를 위협했다.

대구는 짧은 패스로 상대 빈 공간을 찾으며 계속해서 골문을 노렸다. 곧이어 대구의 선제골이 터졌다. 전반 24분 왼쪽 측면을 돌파한 고명석이 중앙으로 패스를 내줬고 상대 수비를 맞고 흘러나온 볼을 요시노가 왼발로 강하게 슈팅하며 골망을 흔들었다.

전반을 1대0 리드로 마친 대구는 후반에도 기세를 이어갔다. 전방에서는 바셀루스와 세징야가 좋은 호흡으로 그라운드를 휘저었다.

대구는 후반 10분 벨톨라 대신 이용래를 교체 투입했다. 김진혁을 중심으로 한 수비 라인은 높은 집중력으로 골문을 지켰고 오승훈은 날렵한 움직임으로 선방을 선보였다.

후반 31분 대구는 바셀루스 대신 에드가를 교체 투입하며 높이에서 우세를 가져갔다. 대구는 후반 추가시간 고재현, 세징야 대신 박세진, 김영준을 투입했다.

하지만 승리가 눈 앞에 다가온 순간 수원FC에게 아쉬운 실점을 허용하며 경기는 1대1 무승부로 끝났다.

대구의 다음 경기는 오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리는 광주FC와의 K리그1 4라운드 원정경기다.

/안병욱기자eric400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