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상복귀 한 정재희 후반 추가시간 극적인 결승골 

포항 정재희선수 추가시간 득점 후 골세레머니 장면./정서영 포항스틸러스 객원기자
포항 정재희선수 추가시간 득점 후 골세레머니 장면./정서영 포항스틸러스 객원기자

포항스틸러스가 17일 포항스틸야드에서 열린 하나은행 K리그1 2024 시즌 3번째 경기에서 광주를 상대로 1 대 0 승리를 거뒀다. 

지난 주말 열린 2라운드에서 조르지와 김종우의 활약으로 시즌 첫 승을 챙긴 포항은 이번 라운드 역시 조르지를 전방에 선발로 세우며 높이와 힘을 더한 공격적인 축구를 내세웠다. 
센터백 조합으로는 1라운드 다이렉트 퇴장으로 이번 경기까지 뛸 수 없는 아스프로를 대신해 지난 2라운드 든든한 벽을 세웠던 전민광과 박찬용이 다시 한번 합을 맞췄다. 

지난 라운드 전반전 상대의 공격에 고전하며 공격 찬스조차 잡지 못 했던 포항은 이번 경기에서 완전히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예상대로 광주는 초반부터 측면에서 공격적으로 올라오기 시작했고 포항은 노련한 신광훈과 완델손의 커버로 측면을 단단히 잠굼과 동시에 정확한 크로스로 빠르게 공격을 펼쳤다. 

전반 초반 조르지의 결정적인 1대1 찬스가 있었으나 골로는 연결되지 않았다. 이후 치열한 공방이 이어졌지만 결국 전반은 0대 0으로 마무리 됐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포항의 중원에 변수가 발생했다. 후반 4분 한찬희가 무릎 부상으로 실려나갔고 그 자리에 김종우가 들어왔다. 

전반과 달리 공격에 어려움을 겪던 포항은 후반 29분 김인성과 조르지를 빼고 이호재와 부상에서 복귀한 정재희를 넣으며 상대진영에 압박을 가했다. 

그러나 경기는 좀처럼 풀리지 않았다. 경기는 답답한 흐름을 이어갔고 그대로 경기가 마무리되기 직전의  추가  시간에 포항의 정재희가 복귀골을 선사했다. 
승리 불씨를 되살린 포항은 이 골을 끝까지 지켜냈고 결국 1 대 0으로 승리를 가져갔다. 

극적인 골로 2연승을 이어간 포항은 A매치 휴식기 이후 30일 치뤄지는 제주 원정에서 다시 한 번 승점 사냥에 나선다.
/정서영 포항스틸러스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