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상주고등학교가 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제공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와 상주고등학교가 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 제공

상주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미향)와 상주고등학교(학교장 김정찬)는 지난 11일 상주고등학교에서 학생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른 인성과 공동체정신 함양에 이바지할 학생 자원봉사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성장기 청소년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이뤄졌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원봉사 교육 진행 및 이수에 관한 사항, 1365자원봉사포털 활용에 관한 사항, 주도적 자원봉사활동 추진에 관한 사항,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관계자 정보공유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장미향 센터장은 “청소년 자원봉사자가 귀한 요즘, 상주고등학교라는 동반자가 생겨 든든하다”며 “자원봉사 동행학교라는 의미를 담아 학생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다양한 자원봉사를 경험하고, 안전하게 배움을 익힐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찬 상주고 교장은 “자원봉사는 우리 학교의 학생상인 인성과 실력을 갖춘 창의융합인재 육성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다른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자원봉사의 참 의미를 배우고,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분위기가 확산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