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운전 사건 일주일도 안돼
달서경찰서 교통조사계 간부
술 마시다 일행 폭행 혐의 입건
다른 경관 ‘동료 성희롱’ 조사

대구경찰의 비위가 도를 넘어서고 있다.

음주 운전 사건이 발생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은 상황에서 대구경찰청 소속 간부들의 음주 폭행과 직장내 성희롱 의혹까지 불거졌다.

11일 경찰에 따르면 대구 달서경찰서는 술 마시던 일행을 폭행한 혐의(폭행)로 서부경찰서 교통조사계 A 경위를 입건해 조사 중이다.

A 경위는 지난달 26일 서구의 한 식당에서 술을 마시던 도중 일행을 밀치는 등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피해자는 “별다른 이유 없이 폭행당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 경위를 직위해제 조치했고, 이른 시일 내에 혐의 사실 등에 관한 진술을 받을 방침이다.

또 같은 달 경찰청 본청은 대구의 한 경찰서 여성청소년과 B 경위가 부서 회식 도중 동료에게 성희롱 등을 저질렀다는 내용을 접수하고 사실 파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여성청소년과가 성범죄를 비롯해 사회적 약자인 여성·청소년 대상 범죄를 취급하는 부서인 만큼 이번 상황은 더욱 충격을 주고 있다.

현재 B 경위는 타 경찰서 산하 지구대로 발령이 난 상태다. B 경위는 신고 내용을 부인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실관계를 파악한 후 징계 수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한편 지난 6일 밤과 7일 새벽에는 음주 운전으로 대구 경찰관들이 잇따라 검거되기도 했다. 당시 남부경찰서 소속 교통팀장은 교통사고를 낸 후 현장을 벗어났다가 시민에 의해 아파트 지하 주차장에서 붙잡혔고, 수성경찰서 소속 경찰관은 주차하던 중 골목길 3중 추돌 사고를 낸 후 검거됐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