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소통관에서 당의 컷오프(공천배제)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홍석준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소통관에서 당의 컷오프(공천배제) 결정에 대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홍석준(대구 달서갑) 의원이 8일 입장문을 통해 당의 컷오프(공천 배제) 결정을 수용하기로 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홍 의원 지역구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최측근인 유영하 변호사를 단수 공천했고, 홍 의원에 대해선 컷오프 결정을 내렸다. 

홍 의원은 8일 입장문을 통해 “대한민국의 운명이 걸린 이번 총선에서 오직 국민의힘의 승리만을 바라는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당의 결정을 수용하겠다”고 밝혔다.

홍 의원은 “이번 총선은 어려운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질서를 회복하기 위한 중요한 선거”라며 “어렵게 이룬 정권 재창출을 이어 국회 다수 의석을 탈환하고, 국정원 대공 수사권 등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의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아 대한민국이 다시 도약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위성정당을 만들면서 자유대한민국을 위협하는 종북좌파 세력까지 끌어들이려 하는 민주당을 반드시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그는 “대한민국의 미래와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위해 남은 임기동안 성실히 의정활동에 임하겠다”며 “어떤 자리에 있든 대구와 성서 지역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에 앞서 홍 의원은 유영하 변호사 단수공천 결과에 반발하며 “(컷오프는) 정무적 판단이라는 미명 아래 이루어진 것”, “시스템 공천 일부라는 것은 완전 거짓말”이라고 비판한 바 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