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대구 동·군위갑 당원협의회
국민공천 철회·즉각 경선 촉구

국민의힘 대구 동구·군위갑 당원협의회는 7일 국민의힘 대구시당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과 당 공관위의 국민공천 지역 철회를 요구하고 즉각 경선 실시를 촉구했다.

특히 이들은 국민의힘 국민공천에 대해 “갑자기 등장한 괴물은 또 다른 괴물을 만들어 지금까지 호평 받았던 국민의힘 공천 결과를 모조리 집어삼키고 말 것”이라며 괴물로 비유하며 강하게 비난했다. 또 “경선을 근간으로 하되 변화와 쇄신의 원칙이 작동하는 것이 시스템 공천”이라며 “공관위의 시스템 공천 어디에도 국민공천이라는 용어는 없었는데 괴물이 갑자기 등장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국민추천제는 사실상 전략공천을 위한 꼼수”라며 “이런 식이라면 국민의힘 비대위와 공관위가 민주당 이재명의 공천과 다를 바가 뭐가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심지어 “국민의힘 공관위는 왜 경선을 두려워 하는지, 8년 전 진박 놀음의 최대 피해자를 똑같은 상황으로 내모는 것이냐”면서 “최소한 류성걸 예비후보자가 무엇이 부족한지 무엇이 문제인지는 알려줘야 하는 것 아니냐”고 따졌다.

아울러 “동구·군위갑 지역의 ‘국민공천’지역 지정을 당장 철회하고 공천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양자 또는 3자 경선, 아니면 5자 경선을 즉각 실시해 달라”며 “그후 국민의힘 공관위는 동구·군위갑 주민들에게 사과하고 지역 유권자들의 상처 치유에 나서라”고 촉구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