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예비후보인 최경환 전 경제부총리가 공교육의 틀 안에서 자녀의 보육과 교육을 믿고 맡길 수 있는 경산 미래 교육 인프라 공약을 7일 발표했다.

최 예비후보는 “사교육 지출이 가장 높은 지역이 강남구이고, 두 번째가 수성구인 현실에서 경산 교육이 수성구를 따라잡고자 학부모에게 사교육비를 부담하게 하는 것은 문제”라며 “해방 이후 입시 제도와 교육시스템이 수없이 개편되었지만, 교육의 문제를 공교육의 틀 안에서 해결하지 못한 점이 아쉽다”고 밝혔다.

또 “지난 시간 경산 경제 인프라를 닦았던 경험을 살려 교육 인프라를 고도화해 경산 교육의 새로운 미래를 열겠다”고 했다.

지역 대학 총장들과 협의로 추진할 ‘경산 대학 캠퍼스타운’ 사업으로 대학 석학들이 방학 중 수능 핵심 과목에 대한 심화 캠프를 운영하고 어학연수 지원, 전공별 직업 체험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 대학의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하며 청년과 여성, 노인, 장애인을 위한 창업 및 직업 훈련 학교를 운영하는 등 지역 사회에서 대학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고등학교 입학정원 확대, 취업과 대학진학이 동시에 보장되는 첨단산업단지 맞춤형 직업교육이 가능한 마이스터고등학교 육성, 교육발전특구 유치, 늘봄학교의 확대 시행, 대학병원 어린이 전담 치료 센터 등도 약속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