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미세먼지 및 배출가스를 저감하고 친환경적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올해도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을 시행한다.

5일 안동시에 따르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은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된다. 신청 기간은 상반기의 경우 오는 29일부터이며 지원물량은 372대(승용 253대, 화물 116대, 승합 3대)다.

보조금 지급 대상은 안동시에 60일 이상 연속해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인 개인 또는 안동시에 사업장을 둔 법인이며 보조금 지원대상 차량 확인과 모델별 지원금액은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배정된 물량 중 10%는 소상공인, 차상위계층 등에 대해 우선순위를 부여하며, 1대당 최대 1천250만 원, 전기화물차 1대당 최대 2천18만 원의 구입보조금을 지원한다.

또한, △전기택시에 대해서는 250만 원 △택배용 전기화물차 구매 시 국비 지원액의 10% △경유화물차 폐차 이행시 국비 50만 원을 추가 지원한다. 다만 지원신청일 기준으로 2개월 이내에 차량 출고가 이뤄져야 지원이 가능하다.

박춘자 환경관리과장은 “전기자동차 보급 확대를 통해 시민들에게 미세먼지 걱정 없는 깨끗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하겠다”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피현진 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