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반 43분 시즌 13호골 작렬
토트넘 홈서 3대1 승리 쐐기

두 달 만에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에서 득점포를 가동한 손흥민(토트넘)은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이후 소속팀에서 나온 첫 골에 미소를 감추지 않았다.

손흥민은 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EPL 27라운드 홈 경기를 마치고 구단 미디어와의 인터뷰에서 “아시안컵에서 돌아와 다시 골을 넣어 무척 기쁘다. 팬들이 환호하는 모습을 보니 더 좋다”고소감을 밝혔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43분 3-1을 만드는 시즌 13호 골을 넣어 토트넘의 승리를 완성했다.

토트넘에서 손흥민의 골은 한국시간으로 올해 1월 1일 새벽 열린 본머스와의 20라운드 이후 약 두 달 만에 나왔다.

그 사이 아시안컵에 나섰으나 우승을 이루지 못하고 대표팀의 내분이 언론 보도로 알려지며 손흥민은 힘겨운 시간을 보냈는데, 후배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의 사과로 사건이 봉합된 뒤 홀가분하게 나선 경기에서 기분 좋은 골 소식을 전했다.

4위 애스턴 빌라를 추격하는 토트넘은 이날 후반 먼저 실점을 떠안으며 지난달 18일 울버햄프턴과의 경기(1-2 패)에 이어 연패를 당할 위기에 몰렸으나 후반 32분부터 3골이 연이어 터지며 역전승을 거뒀다.

승리에 쐐기를 박은 손흥민은 “승점 3을 따는 것이 가장 중요했다.우리의 축구를 보여주려고 노력했다”면서 “좋은 모습을 보였다.특히 0-1로 밀릴 때도 좋은 경기력을 발휘했다”고 되짚었다.

그는 “상대가 라인을 내리고 수비에 집중하려 한 전략이 후반전 초반까진 잘 들어맞았다.그래도 우리는 침착함을 유지하려고 했다”면서 “한 번의 완벽한 기회가 필요했는데, 그 기회를 살려 티모 베르너가 동점 골을 넣었다”고 말했다.

손흥민의 골 장면은 특유의 스프린트와 결정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하프라인 부근에서 브레넌 존슨이 공을 보내자 손흥민은 그대로 달리기 시작했고, 페널티 아크까지 쇄도해 오른발 슛을 꽂았다.

손흥민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일 때 무척 침착해 보이는데, 어떤 마음가짐으로 상대하나’라는 질문엔 “침착해 보이지만, 긴장한다”며 웃음을 터뜨리고선 “감사한 칭찬”이라고 겸손을 보였다.

이어 “거의 50m를 달려서 좀 힘들었지만, 상대 앞에서 볼 터치를 잘해서 저를 건드릴 수 없게 하려고 했다”고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