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파크서 경기
홍철 키링·일기장 등 증정

이번 시즌 대구FC의 주장으로 활약하는 홍철 선수가 인천UTD와의 지난 시즌 최종전에서 드리블을 하고 있다. /대구FC제공.
대구FC는 오는 3일 DGB대구은행파크에서 김천상무프로축구단을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1 2024 1라운드 홈 개막전을 치른다.

대구FC의 2024시즌 첫 상대는 1년만에 다시 K리그1으로 복귀한 김천 상무다. 대구는 김천과 통산전적에서 1승 3무를 기록하며 패한적이 없다. 프리시즌을 태국 치앙라이와 경상남도 남해에서 보내며 구슬땀을 흘린 대구는 개막전에 나설 준비를 끝냈다.

대구는 고재현, 에드가, 바셀루스가 공격의 선봉에서 대구를 이끌고 있으며 중원에 새로 합류한 요시노에 대한 기대도 높다.

또한 주장 완장을 찬 홍철이 남다른 책임감으로 팀에 무게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시즌 새로운 조합으로 대구의 수비라인을 맡게 된 중앙 수비수들의 활약도 기대된다.

K리그1으로 1년만에 복귀한 김천 상무는 원두재, 김진규 등 리그에서 맹활약한 선수들이 대거 포진해있다.

특히 공격 연계가 뛰어난 김천이 새로운 스쿼드로 어떠한 변화를 맞이할지 이목이 집중된다. 정치인, 이진용, 조진우 등 낯익은 얼굴들과 맞대결을 펼칠 수 있을지 또한 관전 포인트다.

프리시즌 이후 2024시즌 첫 선을 보이는 대구FC가 홈 개막전에서 팬들에게 시즌 첫 승을 선물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대구는 홈 개막전에서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를 준비했다. 개막전 당일 DGB대구은행파크 중앙 광장은 빅토&리카 및 선수 포토존으로 팬들을 환영한다. 또한 선착순으로 홍철 퍼즐 키링 및 직관 일기장을 증정하며, 선수단과 함께하는 그라운드 오픈, 플레이어 에스코트 이벤트도 준비됐다.

/안병욱기자 eric4004@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