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플에이치알과 상호협력 협약

영남이공대학교가 산업체와 손잡고 지역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취업 지원에 나선다.

이에 영남이공대는 최근 천마스퀘어 역사관에서 디플에이치알(고초대졸닷컴)과 상호협력 협약을 맺고,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력의 취업 활성화에 앞장서기로 했다. <사진>

협약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과 디플에이치알(고초대졸닷컴) 박중우 대표를 비롯해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인적 물적 자원 활용 △기술개발 및 교류 △전문 인력 및 교수진 상호 교류 △학생 취업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산업체 맞춤형 전문 인력의 취업 활성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디플에이치알 박중우 대표는 “영남이공대학교의 지역청년 취업 활성화 프로그램에 대해 잘 이해했고, 특히 지역 특성화·마이스터고 학생들의 우수 기업체 취업과 일학습병행과정을 통한 진학 수요 충족이라는 부분은 함께 무엇을 할지 생각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며 “청년 취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우수한 취업 프로그램에 동참할 우수 기업체를 발굴하는 등 영남이공대학교와의 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영남이공대 이재용 총장은 “이번 협약은 디플에이치알의 특화된 채용 정보와 생산·기능직 채용 결과 분석을 통한 기업별 취업 가이드를 우리대학을 비롯한 지역 청년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지역 청년이 요구하는 실질적 취업 매칭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