洪 대구시장 국힘 공천 잇단 비판
“좌파를 하든 우파를 하든 당당하게”

홍준표 대구시장이 국민의힘 공천에 대해 이틀간 집중적으로 비판했다.

홍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공천을 둘러싼 진통과 관련, 25일 ‘이합집산하는 모습’이라고 평가했고 지난 23일에는 ‘무감흥·무쇄신 공천’이라고 비난했다.

25일 홍 시장은 “얼치기 좌파 출신이 전향했다고 우파 행세하는 자들은 아무리 우리편에 왔더라도 언젠가 본색을 드러내기 때문에 좋아하지 않는다”며“총선을 앞두고 이합집산하는 모습들 보니 참 딱하게 보인다”고 지적했다. 또 “김어준·진중권 교수·유시민 전 장관은 좌파출신이라도 서로 말이 통할 수 있어 나쁘게 생각하지 않는다”며 “좌파를 하더라도 우파를 하더라도 좀 당당하게 살아야 하며 그렇지 못하면 만년에 자식들 볼 면목이 있느냐”고 반문했다.

특히 지난 23일에는 국민의힘 공천과 관련 ‘무감흥 공천, 무쇄신 공천’이라고 직격했다.

그 예로 “당 공천관리위원회가 서울 강서을 후보로 단수 추천했던 박대수 의원이 예비후보를 사퇴했다”며 “서울 서남부지역 판세를 좌우하는 곳인데 선거를 모르는 사람들이 공천을 좌지우지하면서 용산 출신만 배제하면 선거 이기는 듯 착각하고 컷오프돼야 할 사람도 무조건 경선만 붙인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당선이 유력한 김성태는 주홍글씨 박아 찍어내고 그와 경쟁하던 한국노총 출신 후보는 사퇴하고 강서을 지역구는 포기하는 것이냐”면서 “애초에 경선을 붙였으면 아무런 말썽도 없었을 터인데 대안도 없이 특정인 배제에만 열중하다가 한 석이 아쉬운 판에 참 안타깝다”고 강조했다.

홍 시장은 “위성정당(국민의미래) 대표도 이름 모를 당료를 임명해 한 사람이 두 당 대표를 겸직하려고 하니 그렇게 해서 민심을 얻을 수 있겠느냐”며 “대구·경북지역이야 괜찮겠지만, 다른 지역도 과연 그럴까”라고 반문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