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그레브’ 노선 진출
5월 16일부터 주 3회 운항

티웨이항공이 국내 LCC 중 최초로 유럽 노선에 진출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15일 오전 10시부터 인천∼자그레브(크로아티아) 정기노선을 신규 취항하는 신규 노선 항공원 스케줄을 오픈, 국내 LCC 최초로 유럽 하늘길을 넓히게 된다.

티웨이항공은 오는 5월 16일부터 주 3회(화·목·토) 일정으로 A330-300 항공기(347석)를 투입하게 된다.

출발편은 인천공항에서 오전 11시 5분 출발해 비슈케크 공항에 오후 3시 30분 도착한 후 급유를 위해 1시간가량 머물며 이 다음 자그레브 국제공항에 오후 7시 25분 도착하는 스케줄로 운영된다.

자그레브까지 비행시간은 약 15시간(급유 시간 포함) 소요된다.

귀국편은 직항으로 운영하며 자그레브 국제공항에서 오후 8시 55분 출발해 인천공항에 다음 날 오후 2시 50분 도착하는 스케줄로서 비행시간은 약 11시간 소요되며 2024년 파리 올림픽 등 증가하는 유럽 여행 수요에도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인천∼자그레브 노선 운임은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1인 편도 총액 기준 △이벤트 운임 46만1천 원 △스마트 운임 58만1천 원부터 시작한다.

또 티웨이항공은 인천∼자그레브 취항을 기념한 SNS 이벤트도 추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티웨이항공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유럽 노선 첫 취항으로 한국과 크로아티아 간 관광 및 비즈니스 교류가 더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안전한 비행을 최우선으로, 합리적인 운임 및 서비스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올해 대형기 포함 7대의 항공기를 도입해 기타 신규 중장거리 노선의 확대를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