金 “관심없다” 선 그어

제3지대 빅텐트를 친 개혁신당이 지도부를 구성하는 등 총선 준비에 착수한 가운데 공천관리위원장 후보로 국민의힘 김종인 전 비상대책위원장이 거론됐다.

다만, 김 전 위원장은 자신이 후보로 언급되는 것과 관련해 “관심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개혁신당은 13일 오전 국회에서 1차 최고위원회의를 열고 지도부 구성을 의결했다.

이준석, 이낙연 공동대표와 더불어 양향자 원내대표, 금태섭·김종민·조응천 최고위원 체제로 꾸려졌다.

이준석 공동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공관위원장 선임 등에 대해서도 다음 최고위 즈음에는 진전된 협의를 이룰 수 있도록 대화를 이어 나가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공관위원장 선임 기준은 ‘정무 감각이 있고 정파 간 이견을 조율할 수 있는, 각 정파에서 신뢰하는 인물’이다.

이 대표는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언급됐는지 묻자 “언급된 바 없다”면서도 “김 전 위원장이 이런 기준에 부합할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낙연 공동대표도 이날 오후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나 김 전 비대위원장이 공관위원장으로 선임될 것이란 전망에 대해 “아직 상의는 안 했다”면서도 “괜찮은 아이디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다만 실제로 개혁신당 측에서 김 전 위원장에게 당직에 대한 의사를 타진하지는 않아 실제 성사될지는 미지수다. 이날 최고위원회의 직후 언론 보도로 김 전 위원장이 공관위원장 후보에 올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개혁신당은 “최고위원회의에서는 김 전 위원장과 관련해 언급된 적이 없다”며 “개혁신당은 김 전 위원장에게 당직에 대한 의사를 타진한 일 또한 없다”고 보도자료를 내기도 했다.

김 전 위원장도 “나와 아무 관계도 없는 이야기”라며 “근본적으로 관심이 없다”고 일축한 것으로 전해졌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