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 위해 헌신한 사람에 예의를
이의신청 받고 경선으로 하라”

홍준표 대구시장은 13일 “김성태 한 명 잡기 위해 시스템 공천 운운하는 것은 가당치 않다”고 밝혔다.

홍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지금 지도부에 이 당을 위해 김성태만큼 헌신과 희생을 한 사람이 있나”라고 반문하며 “이의신청 받아들이고 경선으로 후보를 정하는 게 당을 위해 헌신한 사람에 대한 예의”라고 언급했다. 특히 “이 당은 황교안 때와 똑같이 또 외부 인사들이 들어와 당에 헌신한 사람들을 공천가지고 농락할 것이라고 보고 미리 그 수모를 당하지 않기 위해 대구로 내려온 것”이라며 “이 당은 당을 위해 헌신한 사람들을 존중해주지 않는 나쁜 전통이 있다”고 지적했다. 또 “민주당은 당내에서 커 올라간 사람들이 당을 운영하는 시스템이 돼 있지만, 우리당은 이미 외부에서 만들어진 셀럽을 데리고 와서 선거때 적당히 써먹고 버리는 전통이 있다”면서 “지난 대선에는 요행수로 성공하긴 했지만, 앞으로 있을 총선도 그 요행수가 통할까”라고 반문했다.

이어 “김성태를 저런식으로 내버리면 앞으로 이 당을 위해 헌신과 희생을 할 사람은 없어진다”며 “굴러온 돌이 완장차고 박힌돌 빼내는 공천은 당의 결속력을 잃어 버려 그래도 힘든 선거를 더 어렵게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홍 시장의 이같은 발언은 김성태 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2대 총선에 서울 강서을 출마를 밝혔으나, 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부적격’ 판정을 받아 컷오프 당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홍 시장과 김 전 원내대표는 자유한국당 당시 당 대표와 원내대표로 함께 일했다. /김영태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