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인구 위기 극복 앞장

대구 달서구는 올해도 결혼가치 확산을 위해 ‘결혼친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달서구는 청년들이 결혼의 설렘과 행복한 가족의 가치를 함께 공유하고자 8년째 다양한 결혼정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역동하는 기운으로 새로운 시작과 희망을 담고 1970년대 ‘잘 살아보세’ 새마을정신을 이어받아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도 다 함께 잘 살아보세’란 구호로 제2의 새마을운동인 ‘뉴(New) 새마을운동’을 기획해 인구 위기 극복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12월 달서구새마을회 커플매니저봉사단 120명 회원은 용산네거리에서 달서구결혼친화서포터즈단과 협업해 ‘결혼! 청년의 행복한 미래를 응원합니다’란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에서 결혼, 가족의 가치를 알리고, 우리의 미래인 청년 개개인의 삶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우리 사회가 앞장서야 한다는 메시지도 전했다.

이 봉사단은 지난 2022년부터 ‘내 자녀 천생연분 찾는 데이’프로그램 참가를 시작으로 미혼남녀 만남을 주선해 현재까지 총 5커플이 성혼하는 성과를 올렸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인구위기 극복을 위한 뉴새마을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돼 위기가 극복되는 날, 그 출발은 대한민국 결혼1번지, 달서구로 기억되길 기대한다”며 “청년친화적인 결혼장려사업을 달서구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리의 미래인 청년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