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2024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문경시제공

문경시는 지난달 31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2024 신성장 동력 TF팀 추진전략 보고회를 개최했다.

TF팀은 2022년 9월 문경시 정책기획단이 신설된 이후 매월 2회 보고회를 열고 있다. 형식을 탈피한 보고회를 통해 문경새재 케이블카 및 주흘산 하늘길 조성, 문경새재 관광지 개발사업 등 24건의 핵심 전략 과제를 재점검하고 완성도 있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TF팀은 이날 보고회에서 지난해 12월 총괄 보고회 때 토의한 사항을 바탕으로 사업을 보완하고 추가 연계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실천 방안 등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또한 2024년 또 다른 기적을 향한 문경시의 도약을 위해 지속적으로 부서 간 전략 과제 진행상황을 공유하고 협업해 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신성장동력 TF 추진과제 발굴을 위해 국내 다양한 현장 견학을 추진해 탁상행정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문경시 행정에 접목할 계획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매월 2회 보고회를 개최하는 만큼 사업추진이 빠르게 진행돼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며 “지난해의 성과를 바탕으로 2024년에도 TF팀 회의를 통해 미래성장 동력의 중심이 될 핵심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