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룡포과메기문화관 설 행사
2월 한달 간 다양한 프로그램

시민들이 지난해 추석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에서 전통놀이 행사를 즐기고 있다. /포항시 제공

포항구룡포과메기문화관이 설 연휴를 맞아 2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 연휴 행사는 △과메기를 위하여~! ‘윷놀이 대항전’ △우리 전통놀이 제기차기 만들기 체험 △투호 던지고, 선물 받자! 등으로 구성했다.

9일 1차 오전 11시부터 낮 12시, 2차 오후 3시부터 4시로 예정된 윷놀이 대항전은 1차와 2차 별개의 경기로 여덟 개 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다. 각 경기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한 팀에게는 과메기 세트 및 각종 수산가공품의 상품이 주어져 열띤 경기가 예상된다.

참가 방법은 당일 방문해 2층 안내데스크에서 선착순 신청하면 되며 아이를 포함한 3명 이상의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우리 전통놀이 제기차기 만들기 체험’은 당일 선착순 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고 11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투호 던지고, 선물 받자!’ 행사는 9일부터 12일까지 휴관인 추석 당일을 제외 3일 내내 이뤄지며 낮 12시부터 사은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그 외에도 과메기문화관에서는 2월 매주 토요일마다 체험교실 프로그램을 운영,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진행되는 체험교실은 △단청 문양 팽이 만들기 △동백꽃 머리핀 만들기 △바다 ‘책.꾸’(책갈피 꾸미기) 등으로 꾸며지며 무료로 진행된다.

또한 겨울방학 시즌 동안 과메기문화관 2층에서 △과메기 비누 만들기 체험 △천연 바다 캔들 만들기 체험도 유료로 운영되고 있어 한층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김창식 포항시 수산물품질관리센터장은 “설 명절을 맞아 과메기문화관에서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고 전했다. /구경모기자 gk0906@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