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부처에 정책홍보 혁신 주문

윤석열 대통령이 2024년 새해를 ‘민생 회복의 해’로 만들겠다며 정책 홍보 혁신을 주문하고 나섰다.

윤 대통령은 9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새해 처음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민생 안정, 경제활력 회복, 노동, 교육, 연금 3대 구조개혁, 저출산 대응, 지역균형발전 등 정부가 신속하게 풀어야 할 과제들이 산적해 있다”며 “연초부터 시작된 북한의 도발에 맞서 안보를 튼튼하게 지키고, 일자리 외교를 확대하는 일도 중요하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모든 부처가 국민 앞에서 벽을 허물고, 원팀이 돼 신속하고 확실하게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기 바란다”며 “건의된 사항들을 정책에 즉각 반영하고, 국민의 삶에 진정한 변화를 만들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쏟아달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정책 홍보 강화도 주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충주시 홍보를 맡아 ‘충TV’를 운영하는 젊은 주무관을 언급하며 정책 홍보의 혁신 사례로 언급했다. 윤 대통령은 “(해당 주무관은) ‘충TV’라는 유튜브를 만들어 참신하고 재미있게 정책 홍보를 해서, 구독자(55만6천 명)가 충주 인구의 두 배를 넘는다”며 “이런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아무리 좋은 정책이라도 국민들께서 몰라서 혜택을 받지 못하면 그 정책은 없는 것과 다름없다”며 “어떤 정보를 어디로 어떻게 전해야 국민들께 확실하게 전달될지, 철저하게 국민의 입장에서 고민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