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16일 교통약자 대상 온라인, 전화 예매…17~18일 전 국민 대상 온라인 예매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4일 “15일부터 18일까지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설 명절 승차권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운영하는 모든 SRT 열차다.

15∼16일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등 교통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우선 예매를 실시한다. 예매방법은 온라인 및 전화접수 두 가지다.

17∼18일에는 전 국민이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17일에 경부·경전·동해선을, 18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는 12일 14시부터 미리 접속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사전에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18일 15시부터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키오스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온라인예매가 어려운 교통약자를 위해 예매기간과 공급좌석 비율을 확대했다”며 “설 명절을 맞아 고향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고객이 편리하게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도록 철저한 시스템 준비와 고객 안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형남기자 7122love@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