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 로봇 시스템 개발에 성공
생산 현장 자동화 전문 선도기업

[경산] 경산시가 2024년 1분기 경산 희망 기업으로 자동화 시스템 분야 최고의 기술과 품질로 제조업 생산 현장에 로봇 자동화를 전문적으로 구축하는 (주)포원시스템을 선정해 2일 현판을 전달했다. <사진>

(주)포원시스템(대표 권오대)은 섬유 염색 자동화 시스템과 로봇 자동화 시스템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전략을 바꾸려면 생각과 행동을 바꾸어라’는 경영방침을 바탕으로 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 개발에 성공해 산업 분야의 공정 자동화, 작업환경 개선이 가능한 시스템을 제작해 적재, 이송, 조립 등 다양한 공정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완료했다.

2020년부터 섬유 염색산업 공정개선을 위해 다관절 로봇을 적용한 시스템을 개발해 수작업에 의존하던 업무에 공정 자동화, 스마트화함은 물론 획기적으로 인력난을 해결해 생산 현장 자동화 전문 선도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2018년 중국 해외공장을 설립하고 해외업체와 합작을 통해 글로벌 생산 체제를 구축했다.

또 기업부설 연구소 등을 통해 꾸준한 연구개발로 특허 등록 14건, 실용신안 등록 1건 등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기업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융합 선도기업 및 2023년 글로벌 강소기업으로도 지정되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2024년 갑진년 새해 희망 기업 선정을 축하하며, 혁신성과 성장잠재력을 갖춘 (주)포원시스템이 산업용 로봇 자동화 시스템 분야의 대표기업으로 지역에서 큰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고 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