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진출 후 처음으로 뽑혀

분데스리가 데뷔골을 터트리는 김민재. /로이터=연합뉴스

데뷔골을 터트린 김민재(바이에른 뮌헨)가 독일프로축구 분데스리가 진출 이후 처음 라운드 베스트 11에 뽑히는 기쁨을 맛봤다. 하지만 아쉽게 첫 도움 기록은 삭제됐다.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19일(이하 한국시간) 2023-2024 분데스리가 15라운드 베스트 11을 선정해 발표했다.

‘철기둥’ 김민재는 3-5-2 포메이션으로 구성된 베스트 11에서 수비수 세 자리 가운데 한자리를 꿰찼다.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 데뷔한 김민재가 라운드 베스트 11에 뽑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뮌헨의 왼쪽 풀백 알폰소 데이비스와 멀티골을 터트린 해리 케인도 김민재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김민재는 18일 치러진 슈투트가르트와의 15라운드 홈 경기에서 중앙 수비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뛰면서 후반 18분 헤더로 쐐기골을 꽂았다. 김민재의 분데스리가 데뷔골이었다.

분데스리가 사무국은 김민재를 ‘괴물’(The Monster)이라고 언급하며 “슈투트가르트를 3-0으로 이긴 경기에서 그라운드 전후방에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뮌헨 입단 이후 최고의 활약을 펼쳤다”라고 칭찬했다.

이어 “전반전에 골을 넣었지만 오프사이드로 취소됐던 김민재는 결국 후반전에 분데스리가 데뷔골을 기록했다. 그에 앞서 케인의 득점에 도움을 제공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슈투트가르트전 활약으로 김민재는 소파스코어와 후스코어드닷컴은 물론 독일 키커지로부터도 양 팀 통틀어 최고 평점을 받았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