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G,레알 소시에다드와 붙어

파리 생제르맹(PSG·프랑스)의 이강인이 친구이자 라이벌이었던 일본 국가대표 미드필더 구보 다케후사(레알 소시에다드)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8강행을 다툰다.

PSG는 18일(한국시간) 스위스 니옹의 UEFA 본부에서 열린 2023-2024 UCL 16강 대진 추첨 결과 스페인 프로축구 레일 소시에다드와 맞붙게 됐다.

PSG는 조별리그 F조에서 2승 2무 2패를 거둬 AC 밀란(이탈리아)·뉴캐슬(잉글랜드)를 누르고 조 2위로 16강에 올랐다.

레알 소시에다드는 인터 밀란(이탈리아), 벤피카(포르투갈),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와 묶인 D조에서 3승 3무의 성적으로 조 1위를 차지했다.

올 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라리가)에서는 8승 6무 3패로 6위에 올라 있다.

리그와 UCL에서 레알 소시에다드가 선전한 데는 구보의 공이 크다.

정교한 드리블과 돌파 능력이 장점인 구보는 정규리그에서 6골 3도움, UCL에서 1도움을 기록하며 팀 공격을 이끌고 있다.

구보는 한국 축구의 핵으로 떠오른 이강인과 동갑내기 친구다. 마요르카 (스페인)에서 한솥밥을 먹기도 했다. 이강인처럼 일본 축구의 새 장을 책임질 자원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김민재가 뛰는 바이에른 뮌헨(독일)은 16강에서 라치오(이탈리아)를 만난다.

뮌헨은 A조에서 5승 1무의 압도적인 성적으로 일찌감치 조 1위를 차지했다. 라치오는 3승 1무 2패를 거둬 E조 2위로 토너먼트에 진출했으나, 첫 경기부터 강적을 만났다.

지난 시즌 김민재가 활약한 나폴리(이탈리아)에 이어 세리에A 2위를 차지한 라치오지만, 올 시즌에는 부침을 겪고 있다. 6승 3무 7패로 시즌 중반이 됐지만 아직 10위 밖에서 허덕이고 있다.

디펜딩 챔피언이자 ‘유럽 3관왕’을 달성했던 맨체스터 시티(잉글랜드)는 코펜하겐(덴마크)과, 유럽 대표 명문인 레알 마드리드(스페인)은 라이프치히(독일)과 격돌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