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프로팀과 두 번씩 가질듯
서울 연고 세팀이 유력한 상대

내년 3월 20∼21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리는 로스앤젤레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미국프로야구(MLB) 정규리그 공식개막전을 앞두고 두 팀의 연습 파트너가 어떤 팀이 될지에 관심이 쏠린다.

19일 야구계에 따르면, 다저스와 샌디에이고 두 팀의 방한 일정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

다만, 이미 공개된 MLB 각 팀의 스프링캠프 일정을 보고 방한 시기를 짐작할 순 있다.

다저스와 샌디에이고는 미국 시간 3월 13일(한국시간 3월 14일) 시범경기를 마치고 곧장 서울행 비행기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서울 도착 후 이틀 정도 시차 적응을 겸한 가벼운 훈련을 병행한 뒤 18∼19일 한국 팀과 팀당 두 번씩 연습 경기를 벌일 가능성이 크다고 야구계 관계자들은 내다봤다.

두 팀은 개막전을 마치면 곧바로 미국으로 돌아가 한국시간 25일부터 다시 시범경기를 치른다.

따라서 서울에 체류하는 시간은 일주일이 채 되지 않는다.

KBO 사무국은 경기장, KBO리그 정규리그 개막일 등을 다각도로 고려해 MLB의 연습 경기 파트너와 시범 경기 일정 등을 결정할 예정이다.

MLB 정규리그 공식 개막전은 KBO리그 정규리그 개막전(3월 23일)을 코 앞에 두고 열려 여러 사정을 고려할 때 서울에 연고를 둔 LG 트윈스, 두산 베어스, 키움 히어로즈 세 팀이 MLB 팀의 유력한 스파링 상대로 거론된다.

김하성(샌디에이고)과 이정후(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 등 코리안 메이저리거를 연속 배출한 키움은 안방을 MLB 개막전에 제공한 주인이다.

올해 29년 만에 한국시리즈 정상을 탈환한 LG는 KBO리그 챔피언이며, 7년 연속 한국시리즈에 오른 두산은 당대 최고 명문 구단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