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9일부터 각각 4주간 운영

포항시립 포은오천도서관은 오는 17일과 19일부터 각각 4주간에 걸쳐 다문화 여성 강좌 ‘시시콜콜 시 짓기’와 다문화 어린이 강좌 ‘책으로 만나는 나, 보드로 만나는 세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다문화 여성 강좌 ‘시시콜콜 시짓기’는 부제 ‘일어나라 문해력! 깨어나라 글 읽기!’에서 알 수 있듯이 동시 따라 쓰기를 통해 문해력을 키우며 모방 시 짓기를 통해 창의적 글쓰기에 도전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매주 한 권의 그림책 읽기와 동시 쓰기·짓기를 통해 다문화 여성이 한글을 더욱 깊게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문화 어린이 강좌 ‘책으로 만나는 나, 보드로 만나는 세계’는 매주 한 권의 그림책을 읽고 나의 이야기를 나누며 스스로의 가치를 바로 알아내 표현하는 방법을 배우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신나는 보드게임을 통해 새 친구를 만나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한다.

김세원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포은오천도서관의 다문화 강좌는 다문화가정이 많은 오천을 비롯한 포항지역 다문화 어린이와 여성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프로그램”이라며 “많은 분들이 참여해 도서관을 통해 함께 행복해지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phlib.pohang.go.kr) 문화 행사 신청 코너를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포은오천도서관(270-5699)에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