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현직 대구시장 국힘 행보 비판
홍준표 “총선 때 친윤 처세 주시”
권영진 ‘이재명 구속 실패’ 비난

전·현직 대구시장이 국민의힘의 최근 행보를 비판하고 나섰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지난 30일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친윤 주류를 향해 “대통령을 이용해 거들먹거리는 좀비 정치인”이라며 작심 비판했다.

또 “자신의 능력이 안 되니 대통령의 권위를 이용해 유세부리는 친윤(친 윤석열계)들이 어떤 모습으로 선거를 치르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친박이라고 그렇게 거들먹거리며 유세하던 자들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때 ‘난 친박 아니다’라며 제일 먼저 탈출하더라”면서 “친윤이라고 행세하면서 거들먹거리던 자들도 내년 선거를 앞두고 어떤 처세를 하는지 한번 두고 보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우리당 출신 대통령을 존중하고 좋아하지만, 대통령을 이용해먹는 그런 좀비정치를 나는 안 하고 언제나 내 힘으로 정치를 한다”며 “윤핵관, 친윤이 국민의 타깃이 안 되도록 총선까지 시간이 남았으니 잘 처신하라”고 경고했다. 홍 시장은 이날 글이 파문을 일 것으로 판단했는지 삭제한 상태다.

권영진 전 대구시장은 31일 ‘이재명 하나 못 잡아넣나, 이준석 하나 못 품나’가 대구·경북지역 여론이라고 소개했다.

이날 권 전 시장은 SBS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참석해 “대구시민들도 몇 가지 아쉬운 게 있는데 요즘 두 가지 얘기를 많이 한다”며 “그것(이재명)하나 못 집어 넣나, 걔(이준석) 하나 못 품느냐”는 것이 대구민심이라고 밝혔다.

또 보수의 핵심기반인 대구·경북지역의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조금 빠지는 것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정부에 대한 기대나 지지는 여전하다고 본다”고 평가했다.

권 전 시장은 “검찰이 지난 1년 6개월 동안 그렇게 수사하고 구속 하나 못 시키나는 것에 실망하고 안타까워하는 게 있다”면서 “대구시민들이 보기에는 이준석 대표 하는 것이 밉상스럽고 당에 대해서도 좀 심하지만, 그래도 이기려면 품고 가야 한다는 것이 대구시민이 생각하는 안타까운 정서”라고 설명했다. 권 전 시장은 이 전 대표와 관련해 “이기는 선거로 가려면 품고 가야 된다”고 했다.

하지만,“이준석 대표도 하고 싶은 말이 있더라도 참고 절제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서로가 좀 자제를 하면서 이해하고 통합하는 길로 가는 쪽으로 가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