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 개최
6개 종목별 경기·다양한 공연도

[영천] 영천시민들의 화합 한마당 잔치인 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가 31일 영천시민운동장에서 ‘하나된 새영천, 힘모아 대구군부대 유치!’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됐다. <사진>

영천시체육회(회장 박봉규)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2019년 이후 4년 만에 개최됐으며, 16개 읍·면·동 선수단 및 시민 등 1만 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는 영천아리랑보존회의 아리랑공연, 별빛무용단과 M댄스팀의 댄스공연, 명주 농악 공연 등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16개 읍면동 입장식, 성화 점화, 공로패 수여, 6개 종목별 경기 순으로 진행됐다.

개회식에서는 16개 읍면동의 개성을 한껏 표현한 입장식으로 경기장의 분위기를 띄웠다. 이어진 성화 점화에서는 운동 꿈나무, 다문화가족, 장애인, 어르신, 다둥이가족이 성화 주자로 활약했다. 드론이 비행해 성화대에 점화를 하자 곧이어 ‘대구군부대는 영천’ 불꽃이 함께 타오르며 개회식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박서준 영천시체육회 부회장, 윤용하 前)남부동체육회장, 정순용 영천시 축구협회장, 이상훈 영동중학교 체육부장이 박봉규 영천시체육회장으로부터 공로패를 받았다.

개회식 후에는 식후공연, 6개 종목별 경기, 박미영·박서진·홍진영의 축하공연이 차례로 이어졌다. 소형 승용차, 대형 냉장고 등 풍성한 경품 추첨을 마지막으로 제42회 영천시민체육대회는 다음을 기약하며 막을 내렸다.

박봉규 체육회장은 “시민들의 뜨거운 열기 속에서 개최된 오늘 대회가 영천시민 화합의 한마당 축제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영척 체육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서로를 응원하는 즐거운 분위기 속에 축제의 장을 만끽하는 하루가 되었길 바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시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화합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