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틀꿈틀 운동회 참가자들이 함께 촬영에 임했다.
꿈틀꿈틀 운동회 참가자들이 함께 촬영에 임했다.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8일 대구한의대 삼성캠퍼스 대운동장에서 ‘2023 꿈틀꿈틀 운동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장애아동과 비 장애아동이 함께하는 운동회로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주최하고 복지관과 대구한의대가 공동 주관했다. 

장애아동과 비 장애아동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 받아 270여 명의 가족이 함께 운동회를 즐기며 서로 이해하고 소통했다.

참가한 아동들은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함께 협력하고 기다리고 배려하는 특별한 시간을 보내며 대구한의대가 설치한 체험부스에서 가족들과 다양하게 즐겼다.

운동회에 참가한 A씨는 “학교 운동회는 비 장애 친구들 위주로 프로그램이 되어 마음껏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번 운동회는 장애인 친구와 비 장애인 친구들이 함께 어울려서 놀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 고 밝혔다.

복지관 최봉현 관장은 “이번 운동회를 통해 장애아동과 비 장애아동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며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기쁘다”며 “함께 참여해준 가족들에게도 장애를 조금 더 이해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함께 마음을 모아준 대구한의대, 한국가스기술공사 대구경북지사, 경산교육지원청을 비롯한 후원처와 자원봉사자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