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대용·김효은 부부 선정

제22대 연오랑세오녀에 선정된 진대용·김효은 부부가 박승대 포항문화원장, 홍필남 부원장과 기념촬영 하고 있다. /포항문화원 제공
포항문화원(원장 박승대)은 지난 12일 오후 2시 문화예술회관앞 광장에서 제22대 연오랑 세오녀 부부선발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3일 개막하는 ‘제15회 일월문화제’의 사전행사로 식전행사인 버꾸춤 공연을 시작으로 참가부부 행진 및 소개, 인터뷰와 부채춤, 민요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이번 제22대 연오랑세오녀 부부선발대회에는 읍면동의 추천을 받은 16쌍의 부부가 출전해 제22대 연오랑 세오녀에 진대용·김효은(남구 대이동) 부부가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인기상에는 동해면의 김선용·정숙인(남구 동해면) 부부와 강성태·김일란(남구 효곡동) 부부가 선정됐으며, 은실상은 강석구·유진(북구 두호동) 부부, 금실상에는 남병철·서현지(북구 장량동) 부부가 차지했다.

이날 선정된 제22대 연오랑세오녀 부부의 첫 일정은 일월문화제 개막일인 13일 오전 동해면 일월사당에서 개최되는 일월신제 헌관으로 참여한다.

박승대 포항문화원장은 “연오랑세오녀 부부선발대회는 예로부터 우리고장에서 신화적 의미를 갖고 전해오는 연오랑 세오녀부부 설화를 재조명하고자 기획된 일월문화제의 개막을 알리는 중심 행사”라며 “오늘 선발된 연오랑 세오녀부부는 포항을 대표하는 부부라는 자긍심을 갖고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