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출마 비판’ 홍 시장에 반격
21대 총선 무소속 출마 꼬집어
“세 번 받았으면 보답할 때 됐다”
黨 위한 출마 결심 거듭 강조

지역구인 부산을 떠나 서울 출마를 선언한 하태경 의원이 홍준표 대구시장의 하 의원 비판에 “당사아생(黨死我生: 당은 죽고 나만 산다)의 길을 선택한 사람은 누구였나”라고 반격했다.

하 의원은 11일 SBS ‘김태현의 정치쇼’에서 “서울 오라 그러니깐 거부하고 탈당하고 무소속 가면 2석 만들 수 있는 걸 1석 한 것”이라며 “대구는 본인이 아니더라도 우리당 사람이 되는 것 아니냐”고 말했다.

앞서 홍 시장은 하 의원이 서울 출마를 밝히자 “제 살길을 찾아간 것”이라고 했다.

이에 하 의원은 “뭐 틀린 말이라고 볼 수는 없는데 어찌 보면 반만 맞다”며 “이게 예를 들어서 서울 출마 거부하고 탈당한 후 무소속으로 나가면 그건 당이 죽든 말든 제 살길만 찾는 것”이라며 “선택은 당도 살고 나도 살 수 있는 길을 찾자는 노력이지 당 죽이고 나만 살자 이런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과거 홍 시장이 서울 출마를 거부하고 무소속으로 탈당한 것과 지난 21대 총선 당시 대구 수성을에 무소속으로 출마한 것을 염두에 둔 지적이다.

또 하 의원은 “당사아생이 아니고 당생아생(당도 살고 나도 산다) 길이기 때문에 윈윈하는 길”이라며 서울 출마가 당에도 도움이 되는 일이라는 점을 재차 강조했다. 아울러 “당이 굉장히 힘들다. 오래된 소신인데 세 번 받았으면 보답할 때도 됐다”고 거듭 당을 위해 서울 출마를 결심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

하 의원은 서울 출마 지역구와 관련, “오라는 데가 너무 많다”면서 “특정을 하게 되면 그 지역의 현역 당협위원장분이나 이런 분들이 또 긴장하시기 때문에 어떤 지역을 특정하기는 어렵다”고 했다. 현재 하 의원의 서울 출마를 두고 관악을, 마포을 등이 언급되는 상황이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